8월1일 K리그
인천유나이티드 광주FC
인천유나이티드 광주FC 분석
안녕하세요 저희는 회원님들이 안전하게 이용하실수있는 검증업체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토토프로 입니다.저희가 회원님들을 위하여 안전사이트 스포츠분석 분석글 을 제공하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
인천 유나이티드는 포항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음에도 불구, 또다시 선제골 리드를 지켜내지 못한 채 1-1 무승부를 거두는데 그쳤다. 그래도 상주, 전북, 포항 상대로 3연속 1-1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강한 반등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. 특히 가장 최근의 홈경기였던 전북전 당시 이변 직전까지 가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. 에이스 FW 무고사(3골)의 컨디션이 여전히 100%가 아니라는 점은 자못 아쉽지만, 이번 주말에는 포항전에 부상으로 결장했던 MF 아길라르-마하지가 나란히 복귀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. 임중용 감독대행이 직접 선발 출격을 예고해둔 상태다. 여름 신입생 FW 구스타보 역시 자가격리 및 등록 절차를 끝마치고 마침내 데뷔할 예정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모처럼 풀전력에 가까운 인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. 전북의 동명이인 공격수가 데뷔 초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이에 자극을 받아 활기 찬 움직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. 그 외에 FW 지언학의 최근 폼도 매우 좋다는 점에서 공격진에겐 다른 어느 때보다 높은 기대를 줄 수 있을 듯 보인다. 광주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.
광주FC는 수원과의 홈경기에서 졸전 끝에 0-1로 무릎을 꿇고 공식경기 8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. 최근 부진과 함께 리그 10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. 어느새 꼴찌 인천과의 승점 차가 6점으로 좁혀진 만큼 이번 맞대결 패배 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. 광주가 가장 최근에 승리를 거둔 상대 팀이 바로 인천(2-1)이었다는 점, 다가오는 일정이 포항(원정)-강원(홈)으로 매우 험난하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원정임에도 공세적으로 승점 3점을 노리게 될 듯. 지난 수원과의 홈경기보다 되려 부산과의 원정경기(0-0) 내용이 좋았다는 점도 나름 기대를 걸어볼 만한 구석이다. 단, 수비의 핵 DF 아슐마토프는 지난 경기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. 인천 에이스 FW 무고사를 제어하는데 한층 어려움을 겪게 될 우려감이 커진 상태다. 6월 이후 심한 기복을 나타내고 있는 주포 FW 펠리페의 경우 좀 더 안정적인 활약이 요망된다. 인천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-1 패, 0-0 무, 0-0 무로 무승을 기록 중이다.
# 주요 결장자
인천: DF 김준엽(주전급/불투명).
광주: FW 두현석(백업/불투명), DF 아슐마토프(핵심전력/징계).
# 결과 및 흐름 예상
홈팀 인천의 6:4 우세를 예상. 최근 전북과 포항 상대로 2연속 이변을 일으킬 뻔했던 인천이다. 아길라르-마하지 복귀에 구스타보까지 데뷔할 예정이라는 점, 광주의 최근 부진이 심각하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여러모로 인천의 첫승 타이밍이 왔다고 본다.
# 베팅 Tip